희망담기

요즘 나오는 인텔 6세대 CPU는 윈도우7 설치가 어렵습니다. 노트북, 데스크탑 할 것없이 스카이레크에서 마우스와 키보드가 먹통이 되어버리더군요. 윈도우 설치가 다 끝나고 마무리 설정만 하면 되는데 멈춰버리는 거죠.



오늘 말씀드릴 방법은 윈도우7 USB , CD 설치시에 모두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스카이레이크에서 USB 2.0 드라이버 지원을 안해주다 보니 실컷 기다렸는, 마지막 설정에서 마우스와 키보드가 먹통이 되어 버리는 현상이 일어나는 거죠.



윈도우7 설치시 마우스/키보드 먹통 해결방법


1.  P/S2 마우스나 키보드

요즘은 다 USB로 나오지만 예전에는 그림과 같은 P/S2 방식을 썼었죠. 윈도우7 설치중에 키보드나 마우스가 먹통이 되면 위와 같은 젠더를 사용하시거나 처음부터 P/S2로 나오는 것을 연결해서 쓰시면 해결 하실 수 있어요.



2. 윈도우7 USB 3.0 적용 TOOL 사용

[Win7-USB3.0-Creator-V3.zip]  인텔에서 제공하는 툴입니다. 윈도우7 부팅 USB에 포함시켜 USB를 활성화 시켜주는 역할합니다. 메인보드회사(기가바이트, MSI, ASROCK)에서 제공하는 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텔 TOOL 다운로드페이지 바로가기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 USB3.0 Creator 압축을 풀기 - Installer_Creator]순서로 진행하시면 되고, 어렵지 않으니 열어보시면 금방 진행 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다른 PC를 활용

마지막 방법은 위의 두 방법을 시도할 수 없을 때 할 수 있는 가장 번거로운 방법이 되겠네요. 윈도우7을 설치할 PC의 하드디스크를 분리해서 다른 PC에서 윈도우7 설치를 하는 겁니다. 어떻게 보면 이 방법이 가장 쉬울 수도 있겠네요. 물론 다른 PC가 있어야 하겠지만요.



이상으로 윈도우7 설치시 마우스/키보드 먹통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일부 노트북 판매하시는 분들은 윈도우7 설치가 안된다라고 설명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친구중에 한명이 그렇게 샀는데, 제가 해줬어요. 아마도 판매하고 나서 귀찮게 굴까봐 그런거 같은데...뭐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