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담기


요즘 파워포인트 사용이 잦아지면서 관련해서 포스팅이 잦아지고 있네요. 오늘은 PPT의 모든 슬라이드 글꼴을 한번에 바꿔주는 기능을 찾아봤네요. 보통은 영역별로 많이 바꾸실텐데, 슬라이드 양이 많아지면 하나하나 바꾸기는 엄청난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라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 보통은 홈 - 글꼴 영역에서 여러가지 부분에 대한 편집을 진행하고 계실텐데요. 이렇게 하면 해당 슬라이드 내에서 밖에 효력이 없습니다. 또한 이 부분은 여러 슬라이드를 선택하면 활성화가 되지 않아서 당황하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 파워포인트에서 한번에 전체 글꼴을 바꾸기는 [홈 - 편집영역 - 바꾸기(화살표:▼) - 글꼴 바꾸기]를 사용하면 모든 슬라이드 폰트를 한번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새 글꼴 영역을 원하는 폰트로 변경하고 바꾸기를 진행하시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 저는 궁서체로 변경을 했는데요. 보시면, 모든 슬라이드의 글꼴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꺼에요.




PPT 홈 화면에 바꾸기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 보통은 기본적으로 다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혹시나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메뉴바 아무데서나 우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에서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을 선택해주세요.



[기본텝 - 홈 - 편집 - 바꾸기 - 글꼴 바꾸기]에 해당 리본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파워포인트 2010 버전입니다. 업무 효율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킬 소소한 팁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