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담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희담입니다.

일명 모바일롤 게임인 펜타스톰이 요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재미있게 즐기고 있어요. 솔랭으로만 즐기다보니 승률은 60퍼센트를 겨우 유지하고 있네요.




펜타스톰 캐릭터 추천을 하기 전에 우선은 포지션별 분류를 알고 계서야 본인이 좋아하는 타입이나 팀조합에 맞는 케릭터를 고를 수 있습니다. 크게 물리딜러, 마법딜러, 탱커, 딜탱, 정글 이렇게 5개의 포지션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플레구간에 머물고 있습니다.


펜타스톰 캐릭터 추천 TOP5


지극히 개인적인 추천이고, 이후 새롭게 추가되는 영웅은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지션별 캐릭터 하나 정도는 마스터 해놓는걸 추천드리고, 최소 2가지 이상의 포지션을 소화를 해야 팀 조합을 맞추는데 용이합니다. 템트리나 룬에 대한 내용은 캐릭별로 하나씩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리딜러

첫 번째 추천 캐릭터인 욘입니다. 원거리 딜러이며, 보시다시피 제가 가장 많이 한 펜타스톰 캐릭터 중에서 가장 많이한 녀석입니다. 굳이 롤과 비교하자면 바루스와 가장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현재 존재하는 원딜러는 욘, 피닉, 반헬싱 이렇게 3종인데 피닉은 정글이 적합하고 반헬싱은 리뉴얼이 필요할 정도로 구리니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펜타스톰 욘은 전형적인 뚜벅이 챔프이기 때문에, 스펠은 순간이동을 드시는게 좋아요. 레벨이 안되시는 분들은 질주나 포효를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템트리는 영검, 용검이 있는데 영검템트리가 대세입니다.


2. 마법딜러

미드라이너인 크릭시 입니다. 현재 펜타스톰 대회에서 거의 칼픽이라고 보시면 되는 정도의 캐릭터입니다. Q스킬의 데미지와 말도 안되는 사거리, 거기다 관통까지 되니...아직까지는 비교불가 마법딜러 입니다. 플레이 스타일 또한 매우 쉬우므로 초보자들에게도 좋고, 강제 하드캐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솔랭으로 티어올리기도 좋습니다. 스펠은 점멸이 좋습니다. 간혹 궁+질주로 돌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순삭의 지름길입니다. 두번째 블루부터는 꼭 챙기시는게 좋고, 빠른 라인푸쉬 후 로밍이 펜타스톰 티어상승의 지름길입니다.



3. 탱커

탱커는 상대적으로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호불호가 가장 많이 갈리는 직종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물론 메이나 외에도 좋은 케릭터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서는 메이나의 평이 상대적으로 낮게 측정되어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대회에서도 나오는 픽이고, CC기 또한 좋기 때문에 나쁜픽이 아닙니다 절대!고랭크로 갈 수록 많이 나오는 픽이기도 합니다.


4. 세미탱커(딜탱)

끼리코 슈그나 입니다. 슈그나를 펜타스톰 캐릭터 추천 TOP5에 넣은 이유는 CC면역에 있습니다. 개인, 팀 CC면역 스킬이 있고 슬로우 광역스킬 또한 사거리가 사기수준입니다. 라인클리어 생존률 또한 최고 티어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포터형으로 드래곤라인에 서기 보다는 닥슬 솔로라인을 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플릿형 챔프라고 보시면 되고 생존력은 오메가급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5. 정글러

팬타스톰 캐릭터 추천 TOP5 마지막인 피틱입니다. 원거리 딜러 형태이지만 라인보다는 정글에서 더 효율적인 녀석이죠. 버터플라이도 좋긴 하지만, 고랭으로 갈 수록 힘이 떨어지는게 사실입니다. 도주기가 있기 때문에 스펠을 순간이동을 드는 것은 정말 비추이므로 정글답게 징벌을 들고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후에 등장할 많은 정글 케릭터가 있지만, 현재로써는 가장 베스트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이상으로 팬타스톰 캐릭터 추천 TOP5를 꼽아보았습니다. 물론 취향에 맞는 캐릭터로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는게 가장 중요하지만, 최소 2~3종류의 챔프를 할 줄 아는게 고랭크로 가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팁을 드리자면, 모든 AOS 게임은 멘탈이 가장 중요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