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담기

이제는 밤바람이 차가운게 정말이지 가을이 왔다는게 실감이 나네요. 추석 연휴를 전후로 해서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 가까운 산이라도 단풍놀이를 가야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7년 단풍시기'를 미리 체크해봤습니다.




2017 단풍시기 시작과 절정


올해 단풍은 평균적으로 봤을때, 시작과 절정이 1~3일정도 늦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구온난화로 인해서 기온이 상승하다보니 어쩔수 없는 현상이겠죠.


▼ 2017년 단풍시기 주요산별 시작일


(이미지출처 : 케이웨더)


기본적으로 단풍은 추운곳에서부터 시작해서 남쪽지방으로 내려옵니다. 강원도에 있는 설악산에서 9월 27일 시작해서 제주도에 있는 한라산은 10월 17일부터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네요.



보기 좋게 시작일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단풍명소들이 있으면 유명산들과 비교해서 시기를 예상해서 나들이가면 좋을것 같네요.


▼ 2017년 단풍시기 주요 산별 절정


(이미지출처 : 케이웨더)


지역별 주요 산별 절정시기는 가장 빠른곳은 오대산(10월17일), 그리고 가장 마지막까지 절정을 이루는 곳은 내장산(11월8일) 입니다. 10월에 단풍구경이 힘드신 분들은 11월 무등산이나 내장산 같은 곳으로 계획을 잡으셔도 좋을듯 하네요.



아무래도 단풍의 절정시기가 되면 유명한 산들은 발디딜틈 없이 붐비게 됩니다. 이렇게 미리 지역별로 단풍시기를 체크해 놓으면 좀 더 여유로운 산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으로 2017년 단풍시기 시작과 절정을 미리 정리해드렸습니다. 추석연휴기간과 함께 단풍이 시작되는 곳도 있으니 긴 연휴동안 가족들과 가벼운 산행은 하는건 어떠신가요?